DL이앤씨·GS건설·SK에코플랜트, ‘구리역 하이니티 리버파크’ 이달 분양

윤문용 기자

news@dokyungch.com | 2026-02-03 09:46:32

3022가구 초대형 단지…구리 한강 메가타운의 시작

[도시경제채널 = 윤문용 기자] DL이앤씨·GS건설·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이 이달 중 경기 구리시 수택동 일원에 ‘구리역 하이니티 리버파크’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총 3022가구 규모의 초대형 단지로, 이 중 1530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구리 한강변을 따라 형성될 4만6000가구 규모의 메가타운의 시작점으로, 수도권 동북권의 주거지형을 바꿀 핵심 사업지로 주목받고 있다.


구리역 하이니티 리버파크‘ 단지 투시도. / DL이앤씨


구리 한강 메가타운의 시작

‘구리역 하이니티 리버파크’는 수택E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단지로, 지하 6층~지상 35층, 총 26개 동으로 구성된다. 구리시 최초의 3000가구 이상 단지로, 희소성과 상징성을 갖춘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구리시는 향후 수택동 재개발(7007가구), 구리교문·토평지구(1만4000여가구) 등과 함께 총 4만6000여가구 규모의 메가타운을 형성할 계획이다.


서울 접근성·한강 생활권 모두 갖춘 입지

단지는 지하철 8호선과 경의중앙선 환승역인 구리역과 가까워 잠실·강남·종로 등 서울 주요 지역을 20~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강변북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생활 인프라로는 롯데백화점, CGV, 구리전통시장,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이 인접하며, 반경 1km 내에 초·중·고교가 밀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왕숙천과 한강변, 검배근린공원 등 녹지와 여가 공간도 풍부하다.


1군 건설사 컨소시엄…검증된 품질력

DL이앤씨·GS건설·SK에코플랜트 등 국내 대표 건설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시공을 맡는다. ‘하이니티’ 브랜드를 통해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커뮤니티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구리시 최초의 3000가구 이상 대단지로, 입지와 브랜드, 미래가치 모두 뛰어난 단지”라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고, 향후 구리시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구리시 수택동 287-16에 마련될 예정이다.

[ⓒ 도시경제채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