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해운대 ‘e편한세상 센텀 하이베뉴’ 분양 개시

유덕부 기자

news@dokyungch.com | 2026-01-30 10:26:57

소형 평형 중심의 희소성 높은 구성… 센텀2지구 개발 호재와 브랜드 가치 주목

[도시경제채널 = 유덕부 기자] DL이앤씨가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재송2구역 재건축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센텀 하이베뉴’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총 924가구 규모 가운데 일반분양은 전용 59㎡A타입 166가구로, 해운대 지역 내 드문 소형 평형 공급이라는 점에서 희소성이 크다. 청약은 2월 9일부터 시작되며, 계약금은 5%로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다. 

 'e편한세상 센텀 하이베뉴' 조감도. / DL이앤씨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모두 갖춘 입지

단지는 반산초와 재송중이 맞닿아 있는 ‘학세권’이며, 동해선 재송역과 도시철도 환승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센텀시티 생활권에 위치해 신세계·롯데백화점, 벡스코, CGV 등 대형 상업시설과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등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반여 제3근린공원과 수영강 등 자연환경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센텀2지구 개발 등 굵직한 호재

단지 인근에는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다. ICT·콘텐츠 산업을 유치해 2032년 준공 시 약 8만4000명의 고용 효과가 기대된다. 옛 한진CY 부지 개발도 진행 중이며, AI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입주가 예정돼 있다. 가덕신공항과 북항을 연결하는 급행철도 사업도 예정돼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브랜드 가치와 차별화된 상품성

DL이앤씨의 ‘e편한세상’은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대표 주거 브랜드다. 이번 단지에는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 ‘드포엠’이 적용돼 단지 중심에 수경시설과 카페가 있는 ‘드포엠파크’가 조성된다. 세대 내에는 ‘C2 하우스’ 혁신설계와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D-사일런트 후드’ 등이 적용돼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 피트니스, 키즈 라운지, 라운지 카페, 프라이빗 오피스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센텀시티 생활권에 들어서는 브랜드 단지인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주택전시관은 부산 부산진구 신암로 8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7년 10월 예정이다.

[ⓒ 도시경제채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